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은 젊은 층의 주거 안정을 돕기 위해 마련된 정부의 주택 공적자금 지원 제도입니다.
이 대출의 신청 자격 중 중요한 조건 중 하나는 연 소득입니다.
귀하의 경우, 두 곳의 근로소득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소득 산정 방식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.
산정 기준
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의 소득 산정 기준은 아래와 같은 원칙을 따릅니다:
1.연간 총 근로소득 산정: 대출 신청 시점에 근로자라면 신청일로부터 과거 1년간의 근로소득을 산정합니다.
이는 연초부터의 소득이 아니며, 신청 시점을 기준으로 지난 12개월의 소득을 의미합니다.
2.소득 합산: 귀하처럼 취업과 이직이 있는 경우에는 이전 직장에서 받은 소득도 포함하여 1년간의 총소득을 합산합니다.
이는 전체 근로 상황을 반영하여 평균적인 연간 소득을 산정하기 위함입니다.
3.소득 증빙 서류: 이전 직장과 현 직장에서의 급여 명세서, 원천징수영수증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하여 소득을 증빙하게 됩니다.
경우의 소득 산정
귀하의 경우, 대학원 외부 연구원으로서의 소득과 현재 다니시는 회사에서의 소득을 포함하여 총 1년간의 소득을 산출하게 됩니다.
예를 들어,
• 3월부터 6월까지 대학원 외부 연구원으로서 세전 소득이 200만원이었다면 총 800만원입니다.
• 7월부터 현재까지 회사에서 세전 소득이 420만원이라면 월 420만원에 해당하는 소득을 산출합니다.
연 소득으로 환산하면 약 5,040만원 입니다.
• 두 소득을 합산하여 1년 간의 총 근로소득을 기준으로 합니다.
신청 시 유의 사항
1.소득 기준 경계선: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의 경우 일반적으로 연 소득 기준이 있으므로, 이 기준을 초과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.
2.증빙 서류 철저 준비: 소득 온전한 증빙을 위해 과거와 현재의 근로 소득 증빙 서류를 모두 철저히 준비하십니다.
대한민국의 청년들이 좀 더 안정된 주거 환경을마련하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.
#청년전세자금대출 #전세자금대출 #소득산정기준 #근로소득 #재직증명 #주택임대차 #주거안정 #금융사담포사항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