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임대주택에 거주하고 싶어하는 많은 분들 중 일부는 상속으로 인해 주택을 소유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.
이러한 경우, 임대주택 거주 자격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겠습니다.
소유와 임대주택 거주 자격
임대주택의 거주 자격은 주택의 소유 여부에 따라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.
일반적으로 공공임대주택의 경우, 무주택자가 거주할 수 있는 권리를 갖게 됩니다.
그러나 상속으로 인해 주택의 일부를 소유하게 되는 경우, 특정 기준을 적용하여 거주 자격이 유지될 수 있는지 검토해야 합니다.
따른 자격 유지 가능성
상속받은 주택이 있으며, 그 주택이 다른 상속인과 공유지분 상태인 경우, 소유한 지분이 전체 주택의 일정 비율 이하일 때는 무주택자로 인정받을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.
예를 들어, 상속 주택의 소유 비율이 매우 작거나, 또는 주택의 사용 및 거주가 불가능한 경우라면 무주택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.
확인 방법
각 지방자치단체나 주택공사, 또는 기관마다 정책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, 정확한 거주 여부는 거주 중인 임대주택 관리기관에 직접 문의하여 확인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.
해당 기관에서는 상속받은 주택의 상황과 관계없이 임대주택 거주 자격을 유지할 수 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기준을 제공할 것입니다.
#임대주택 #상속주택 #무주택자 #주택소유 #계약연장 #공공임대 #거주자격
반응형
댓글